‘택시기사 폭행 혐의’ 신재환, 아시안게임 선발전 결국 기권

입력 2022-04-07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재환, 사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동아닷컴]

택시 기사를 폭행한 혐의로 약식 기소되고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 선발전에 참가를 신청해 논란을 일으킨 신재환(24, 제천시청)이 결국 대회를 기권했다.

지난 6일 대한체조협회에 따르면, 제천시청 체조팀은 신재환이 대표선발전에 기권한다고 협회에 알려왔다. 아시안게임 대표 선발전에 나서지 않는 것.

아시안게임 대표 선발전은 오는 10일 강원 홍천 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 이 대회에 나서지 않을 경우 협회 규정에 따라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수 없다.

신재환은 지난 2020 도쿄올림픽 기계체조 남자 도마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큰 조명을 받았다. 양학선 이후 처음으로 한국 체조에 금메달을 안긴 것.

하지만 신재환은 지난해 12월 대전광역시 유성구 반석역 인근에서 정차한 택시에 만취 상태로 탑승해 행선지를 묻는 기사를 갑자기 폭행한 혐의로 입건됐다.

당시 택시기사는 전치 2주의 상처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지검은 지난달 특정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신재환을 벌금형 약식 기소했다.

한편, 대한체조협회는 법원의 처벌이 확정된 뒤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소집해 신재환의 징계 수위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