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훈 승려 된다 [공식]

입력 2022-04-14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오승훈이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극본 박필주 연출 유영은)에 출연을 확정했다.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는 “오승훈이 ‘붉은 단심’을 통해 새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붉은 단심’은 살아남기 위해 사랑하는 여자를 내쳐야 하는 왕 이태(이준 분)와 살아남기 위해 중전이 되어야 하는 유정(강한나 분), 정적인 된 그들이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며 펼쳐지는 핏빛 정치 로맨스다.

오승훈은 극 중 승려 ‘혜강’ 역을 맡아 파격 연기 변신을 보여줄 예정이다. 혜강은 말갛고 투명한 외모와 그에 어울리는 단정한 말씨와 몸가짐, 그리고 신비하면서도 오묘한 매력을 지닌 인물. 오승훈이 ‘혜강’ 역을 어떻게 매력적으로 소화하며 극에 긴장과 재미를 더할지 주목된다.

오승훈은 최근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호평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은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에서 연쇄살인범 ‘조강무’로 분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줬다. 자신이 미성년이라는 점을 이용해 대담하게 면담에 임하던 그는 프로파일러 송하영(김남길 분)과 첨예한 대립으로 뛰어난 몰입도를 선사했다.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순수하게 웃으며 소년미를 뿜어내다가도 예리한 질문으로 숨통을 조여오면 섬뜩하게 돌변하는 모습까지, 오승훈은 상황에 따라 변해가는 조강무 심리와 태도를 오롯이 연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렇듯 연기에 대한 열정과 꼼꼼한 캐릭터 탐구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오승훈은 2016년 연극 ‘렛미인’으로 데뷔 후 ‘나쁜 자석’, ‘M.버터플라이’, ‘에쿠우스’ 등의 작품을 통해 무대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이며 시선을 모아왔다.

이에 더해 2017년에는 영화 ‘메소드’에 출연하며 스크린에 데뷔했고, 이어 ‘괴물들’, ‘공수도’, SBS 드라마 ‘피고인’, SBS ‘의문의 일승’, MBC ‘아이템’에 연달아 출연해 영화와 연극, 드라마 작품을 통해 차곡차곡 필모를 쌓으며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펼쳐냈다. 특별히 영화 ‘메소드’를 통해서는 2018년 들꽃영화상 시상식에서 쟁쟁한 후보들과 경쟁해 당당하게 신인배우상을, 같은 해 춘사영화제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관계자들에게도 단번에 주목받기도 했다.

이후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과 연극 ‘해롤드와 모드’ 등의 작품으로 관객들을 꾸준히 만나며 회를 거듭할수록 성숙해지는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승훈이 안방극장에서도 계속되는 연기 변신으로 활약을 이어간다.
‘붉은 단심’은 5월 2일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