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어내는 여진구♥진심 확인하고픈 문가영 (링크) [종합]

입력 2022-06-15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감정 공유’로 얽힌 여진구와 문가영의 얄궂은 운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14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링크 :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연출 홍종찬 극본 권기영 권도환, 약칭 ‘링크’) 4회에서는 은계훈(여진구 분)과 노다현(문가영 분)이 쌍둥이 남매가 아니란 사실이 밝혀지는 한편, 노다현의 마음에 은계훈이 깃들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

노다현은 진짜 하고 싶었던 고백 대신 ‘사람을 죽였다’는 돌발 고백을 한 뒤 곧바로 후회하고 말았다. 농담으로 넘겨보려 했지만 은계훈은 지금껏 느낀 초조함과 불안감이 바로 이 때문이었음을 알아챘다. 몇 년 만에 두근거림을 느낀 남자 앞에 사랑 고백이 아닌 자백이라니, 이불킥을 날리는 노다현의 모습은 은계훈을 향한 마음이 얼마만큼인지 짐작하게 했다. 이 엄청난 비밀을 알게 된 은계훈은 제 일처럼 진심으로 걱정했지만 이를 알 턱이 없는 노다현은 자신을 생각해 주는 그에게 점점 마음이 기울어져 갔다.

그런 가운데 냉장고 사건이 벌어지던 밤, 우연히 세 모녀 행각을 보게 된 에어로빅 강사 조재숙(김현 분)은 남편의 폭력에 시달리던 나머지 다현 모친 홍복희(김지영 분)와 외할머니 나춘옥(예수정 분)에게 말도 안 되는 요구를 했다. 사정은 딱하지만 딸을 인질 삼아 협박 아닌 협박을 하는 조재숙으로 인해 홍복희와 나춘옥 근심은 쌓여갔다.

더는 참을 수 없던 나춘옥은 들고 있던 밀대를 들고 조재숙 집으로 곧장 달렸다. 쫓아가 말리려는 홍복희의 손에는 테이블을 고치다 들고 온 망치가, 이어 텃밭을 만들던 중 합세한 노다현 손에는 삽이 들려있었다. 무시무시한 연장을 든 세 모녀의 동네 질주가 긴장과 동시에 웃음을 일으켰다.
세 모녀는 누군가에게 흠씬 두들겨 맞아 길바닥에 쓰러진 조재숙의 남편을 발견하고는 멈춰 섰다. 지구대 막내 지원탁(송덕호 분)이 은밀하게 나타나 폭행한 것. 앞서 조재숙의 남편은 집 밖에서도 추태를 부리며 지구대의 시야에 여러 차례 포착된 바. 이런 파렴치한 행동은 지원탁의 숨겨진 공격성을 들추게 했다.


지원탁이 자리를 뜨고 난 다음 현장에 당도한 세 모녀는 때마침 등장한 경찰에게 단단히 오해를 샀고, 또다시 지구대로 소환됐다. 다행히 목격자에 의해 무죄임이 밝혀졌지만 골목에서 지원탁을 마주친 은계훈은 목격자의 인상착의를 듣고 지원탁을 단박에 의심했다. 표정 하나 바뀌지 않는 지원탁의 모습에서 서늘한 기류가 뿜어졌다.

그런가 하면 동생일지도 모른다는 일말의 희망을 품고 노다현을 챙겨준 은계훈은 후배 차진후(이석형 분)에 의해 그녀가 친동생이 아님을 확인했다. 가능성은 희박했지만 만에 하나라는 기대감과 그 가능성으로 인해 다시 회복될 가족의 행복 등을 바랬던 만큼 이루 말할 수 없는 허망함과 실망감이 그를 에워쌌다. 무엇보다 자신을 향한 노다현의 설렘을 느껴버렸기에 은계훈은 그 착각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다짐, 냉랭한 태도로 대했다. 은계훈의 속을 모르는 노다현으로서는 ‘마음 쓴 적 없다’는 그의 말이 그저 가슴 아플 뿐이었다.

그러던 중 은계훈은 부엌의 칼 하나가 없어졌단 사실을 통해 노다현에게 스토커가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말을 전했다. 걱정하는 은계훈과 달리 노다현은 다시 만난 그가 기대 밖의 말을 하자 씁쓸함과 막연한 서글픔이 밀려와 눈시울이 붉어졌다. 그리고 은계훈의 예상대로 돌이킬 수 없는 사건이 벌어지던 날 밤, 스토커 이진근(신재휘 분)은 살아서 냉장고를 빠져나왔고 우연히 택시에 치이는 기막힌 전말이 밝혀졌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