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조’ 황의조, ‘뭉찬2’ 출연

입력 2022-07-14 09: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빛의조’ 황의조가 ‘뭉쳐야 찬다 2’에 출연한다.

오는 17일(일)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 2’(이하 뭉찬2)에서는 글로벌 축구 스타 특집 4탄으로 프랑스 리그앙에 진출한 ‘한국 정통 스트라이커’ 황의조가 출연한다. 예능 데뷔전을 치른 황의조는 첫 출연에도 솔직한 답변과 남다른 예능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날 황의조는 지난 6월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 골을 넣은 소감을 밝힌다. 2002년 안정환, 설기현 이후 20년 만에 브라질을 상대로 득점 골을 기록한 것이며 황의조에게는 1년 만에 터진 A매치 골로 더욱 의미가 있을 터. 황의조는 “다들 아시다시피 너무 강팀이었고, 또 그 경기에서 득점할 수 있게 돼서 더 좋았다”고 말한다.

특히 리그앙 19-20 시즌 네이마르, 음바페, 메시 등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을 보유한 파리 생제르맹과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었던 당시의 생생한 기억을 전해 귀를 기울이게 만든다. 황의조가 첫 시즌, 세계적인 선수들과의 경기에 설렜던 마음을 이야기하고 있는 가운데 쑥덕거리는 감코진(감독+코치진)이 포착된다.

감코진의 은밀한 접선은 안정환 감독이 자신의 업적 자랑을 청탁하기 위해 이루어졌던 것. 안정환 감독은 복화술을 사용해 메츠FC 소속 선수 시절 리그앙 데뷔전에서 파리 생제르맹을 상대로 골 넣었던 것을 이동국 수석 코치에게 설명한다. 이에 과연 안정환 감독은 이동국 수석 코치의 입을 통해 자기 자랑에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또한 황의조가 입단 신고식에서 우리나라 노래를 불렀던 에피소드로 호기심을 유발한다. ‘아리랑’, BTS의 노래 등을 예상하지만 황의조의 선택은 ‘남행열차’였다고 해 의외의 선곡으로 현장에서는 폭소가 터졌다는 후문이다.

한편, 특훈 시간에는 무더운 날씨에 급격한 체력 저하로 힘들어진 황의조의 유행어 ‘왜왜왜’의 탄생을 예고하기도. 황의조는 MC들에게 시간 끌기를 요청하는가 하면 능청스러운 리액션으로 김용만이 탐내는 예능 인재에 등극한다.

황의조와 함께하는 글로벌 축구 스타 특집 4탄은 오는 17일(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 2’에서 공개된다.

사진=JTBC ‘뭉쳐야 찬다 2’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