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미술 프로그램 전문 펀빌리티와 협업
한라산 중산간 숲에서 8월까지 2가지 과정 운영
제주 헬스리조트 ‘더 위’(THE WE)는 숲에서 아이들의 오감발달과 색인지 감수성 발달에 좋은 핑거 페인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제주도 서귀포 한라산 중산간 숲에 위치한 ‘더 위’는 WE호텔과 WE병원가 관내에 있는 헬스리조트다. 여름 휴가철과 방학을 맞아 퍼포먼스 미술 프로그램을 전문 개발하는 펀빌리티와 함께 ‘숲 속 미술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숲 속 미술관’은 아이들의 오감발달과 색인지 감수성 발달에 좋은 핑거 페인팅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이다. ‘숲‘이라는 공간에서 빛과 자연에 대한 탐구, 자신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미술 체험, 제주의 식물과 동물 등 자연을 관찰하고 체험하며 어린이의 감성지능 발달을 도와준다.

프로그램은 ’제주색깔 체험 클래스‘와 ’명화 클래스‘ 2가지 클래스로 운영한다. ’제주색깔 체험 클래스‘는 제주의 빛깔과 풍경을 어린이 시각으로 재해석해 캔버스에 담아보는 시간이다. ’명화 클래스‘는 인상파 화가 클로드 모네 등의 작품 설명과 함께 빛에 따라 달라지는 풍경을 여러 가지 색채를 이용하여 표현해 보는 과정이다.

8월까지 진행하며, 7월에는 제주 접시꽃을 주제로 8월에는 곶자왈과 자작나무를 주제로 진행한다. WE호텔 투숙객에게는 클래스 별로 각각 10%와 20% 할인혜택이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