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 ‘헬시플레저 리조트’로 리뉴얼

입력 2022-07-14 16: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헬시플레저 리조트로 리뉴얼 오픈한 선마을 전경. 홍천 종자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치유와 휴식 넘어 지속가능한 즐거움 더한 체험형 리조트
목공방 와인바 원예치유장 페인팅존 등 개인 및 가족 체험
반려동물 동반숙소부터 전용 카페, 천연잔디 야외놀이터도
5개 트래킹 코스 운영, 일부 코스 반려견과 삼림욕도 가능
국내 최초 웰니스 리조트인 선마을(대표이사 서종원)이 체험형 ‘헬시플레저 리조트’로 리뉴얼 오픈했다.

선마을은 2007년 개장해 매년 5만여 명이 방문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한국 10대 관광코스 치유투어’, 산림청의 ‘국내 민영 1호 치유의 숲’에 선정됐다. 또한 2017년부터는 매년 한국관광공사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고 있다.

선마을은 최근 8개월 동안 새로운 공간을 조성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와 가족, 반려동물이 휴양은 물론 즐거운 경험까지 제공하는 체험형 헬시플레저 리조트로 리뉴얼을 했다.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는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가 제시한 2022년 주요 소비 트렌드로 즐겁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건강을 관리해 나간다는 뜻이다. 선마을은 리뉴얼을 통해 휴식, 치유, 그리고 즐거운 경험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환경과 방법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안터지는 디지털디톡스 공간

서울에서 1시간 거리인 선마을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통하지 않는 디지털디톡스 공간이다. 강원도 홍천의 자연을 오롯이 느끼며 쉴 수 있다. 명상, 디톡스 요가, 숲테라피, 소도구 테라피, 아로마 힐링 등 프로그램을 요일별로 운영한다.

종자산의 마운틴뷰를 감상하며 차와 음악, 책을 즐길 수 있으며, 힐링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정기적으로 열리는 ‘가든뮤직홀&카페’


새로 리뉴얼한 공간은 선마을 목공방, 가든 뮤직홀&카페, 자연세유 스파, 원예치유장, 페인팅존, 선향동굴 와인바, 힐리펫 카페, 힐리펫 그라운드(놀이터), 힐리펫룸 등이다. 선마을 목공방은 목공을 통해 쉼과 치유, 즐거운 경험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2명의 목공 마스터가 상주하며 목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문가의 지도 하에 단풍나무, 물푸레나무, 떡갈나무 등 원목을 직접 만지고 깎고 다듬으며 나만의 목공 제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가든뮤직홀&카페는 종자산의 마운틴뷰를 감상하며 차와 음악, 책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 공간이다. 힐링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정기적으로 열린다.

자연세유 스파는 탄산탕, 온열탕, 팔선욕장, 암반욕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탄산탕은 완전히 개방할 수 있는 폴딩 도어를 갖추어 자연의 신선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노천탕 분위기를 연출했다.

선마을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추가했다. 원예치유장은 다양한 꽃 식물과 묘목, 허브 등 재배하는 곳이고, 페인팅존은 다양한 색칠 도구가 준비되어 있는 창작 공간이다. 키즈놀이방도 운영해 아이의 두뇌발달에 좋은 보드게임과 각종 블록놀이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숲속에 동굴 와인바를 마련했다. 선향동굴 와인바는 대자연을 바라보며 와인을 음미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무인으로 운영되며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등 이탈리아산 고급 와인과 치츠, 육포 등의 간단한 스낵을 즐길 수 있다.

투숙객과 반려견이 함께 머물 수 있는 힐리펫 룸. 테라스 공간에 높은 울타리가 있어 대형견도 동반투숙을 할 수 있다.

●반려동물 자연속 휴식 제공 공간

반려동물이 자연 속에서 온전한 쉼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도 있다. 반려견 훈련 지도사의 컨설팅을 통해 투숙객과 반려동물이 즐거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객실부터 휴식공간까지 새롭게 만들었다.

힐리펫 카페는 몽골식 전통가옥 게르를 응용한 것으로, 자연 속 휴양지 같은 이국적 분위기를 담아낸 애견동반 카페다. 카페에는 활력이 넘치는 강아지 등 반려동물이 실내에서 뛰어 놀 수 있도록 허들 등 미니 어질리티가 설치돼있다. 또한, 소중한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도 꾸며져 있다. 카페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과 장난감, 리드줄 등을 구입할 수 있다.

힐리펫 그라운드는 자연과 하나되어 흙 냄새로 교감을 하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야외 놀이터이다. 놀이터는 반려동물의 발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잔디가 깔려있어 안전하고, 새로운 냄새를 맡으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노즈워킹도 가능하다. 반려동물 시점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와 하네스도 대여할 수 있다.

힐리펫룸은 투숙객과 반려견이 함께 머무는 숙소로 앞에 반려동물이 뛰어 놀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을 만들었다. 테라스에는 높은 펜스가 설치되어 대형견 등 큰 반려동물도 안전하게 머물 수 있다,

선마을은 울창한 숲 속을 걸으며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는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는 5개의 트래킹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모든 산책로가 완만한 15도 경사로 이뤄져 있어 남녀노소 쉽게 걸을 수 있다. 일부 코스는 반려인과 반려견과 함께 여유롭게 삼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재정비했다.

선마을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할인 및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종원 선마을 대표는 “국내 최초로 웰니스 리조트 산업을 선도했던 것처럼 이번엔 국내 최고의 체험형 헬시플레조 리조트로 거듭나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물론 즐거운 경과 추억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