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케어, 멘탈 케어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 론칭

입력 2022-11-07 14: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익명성을 전제로 한 내담자 중심 심리 상담 서비스
앱 통해 상담가 선택, 철저히 검증 전문 상담가 연계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가 정신건강 케어를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를 론칭했다.

‘힘들고 지친 마음, 마음 운동도 올라케어와 함께해요’라는 콘셉트로 익명성을 전제로 한 내담자 중심 상담 서비스이다. 올라케어는 정신건강 상담 관련 소비자들의 높은 심리적, 경제적 진입 장벽에 주목하고, 비대면을 통해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멘탈 케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올라케어 앱을 통해 개인 맞춤형 심리 상담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고, 편의에 따라 일반적인 대면 서비스와 동일하게 방문 예약을 할 수도 있다. 가장 걱정하는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시 이름 대신 익명(닉네임)을 사용할 수 있고, 050으로 시작되는 안심번호로 통화가 가능하다. 1회 이용권을 구매 후 1대1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 및 심리 관련 석사 학위 이상 보유자, 국가 및 학회에서 공인된 1개 이상의 자격증 보유자, 전문 영역별 5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갖춘 전문가 그룹과 연계해 정량, 정성적 50여 개의 항목을 통해 체계적으로 상담 품질을 관리할 예정이다. 주요 심리 상담 서비스 업체 중 가장 많은 전국 25개 센터와의 제휴를 통해 대면 상담 접근성까지 높였다.

올라케어를 운영하고 있는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다양한 전문가와 사용자 간 인터랙션을 촉진하는 커뮤니티, 커머스 쇼핑몰을 통한 PB 건강기능식품 유통 서비스, 나아가 피지컬 케어뿐 아니라 멘탈 케어까지 책임지는 심리 상담 서비스까지 종합 헬스케어 앱으로서 서비스를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