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APAP7’ 청년 참여 작가 공모

입력 2023-01-29 1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안양 청년 참여 작가’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

경기 안양문화예술재단(이하 재단)이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약칭 APAP7)에서 역량 있는 안양의 미래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안양 청년 참여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29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안양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 또는 청년 예술가로 구성된 단체를 대상, 안양시민들을 직접 리서치하거나 섭외해 시민들의 추억 속 대상을 찾아가는 과정을 예술 작품으로 창작 및 전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선정 작가는 안양을 기반으로 한 △작품(영상, 미디어, 다원, 설치 등) △지역 리서치 과정이 담긴 다큐멘터리 영상 등을 제작해야 한다. 작품과 결과물은 8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APAP7 기간 동안 (구)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시에 거주하거나 연고가 있는 전문 예술인 또 단체 중,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 예술가 또는 단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대상은 1명 또는 1팀으로, 사업비는 1000만원이다.

공모 접수는 다음달 3~16일까지 진행하며,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스포츠동아(안양)|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