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특산물 온라인몰 매출 ‘파죽지세’…10억 돌파

입력 2023-09-14 17: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화순군청

동기간 대비 14배 상승
전남 화순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화순 팜’이 올해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08년 개설된 화순 팜은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화순 팜 활성화를 추진한 결과 전년도 동기 대비 14배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명절맞이, 제철 제맛 등 시기별 다양한 이벤트와 SNS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여 화순 팜을 알리고, 우리 군 농특산물인 미니파프리카, 화순적벽한우, 방울토마토, 보리굴비, 샤인머스캣 등이 인기를 끌었다.

또한 2023 화순 고인돌 축제, 화순군민의 날, 재경향우회 등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를 만나 화순 팜을 적극 알린 점도 매출 신장에 큰 보탬이 됐다.

현재 화순 팜에서는 9월 27일까지 추석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전상품 할인 쿠폰과 일정 금액 이상 구매자에게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신규회원에게는 할인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화순 팜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과 입점 업체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화순 팜의 기반이 마련된 만큼 더욱 도약하는 화순 팜이 돼 화순군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화순만의 특색있는 상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화순)|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