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양성 나선다

입력 2024-04-24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교육부 주관 매치업 프로그램
6월 16일까지 수강 신청 가능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은 교육부 주관 매치업 프로그램인 ‘빅데이터실무전문가’ 기초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매치업(Match業) 사업은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산업 맞춤 단기직무인증과정을 제공하고, 해당 분야의 대표기업이 교육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빅데이터실무전문가 기초과정은 ▲빅데이터와 수학적 사고 ▲정형 데이터 분석 전문가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빅데이터 처리 전문가 등 총 4가지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과정별 이수 요건 충족 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대표기업 명의의 ‘기초직무능력인증서’가 발급되며, 이수자 중 선별을 거쳐 소정의 장학 상품도 제공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고려사이버대와 데이터스트림즈가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전문 교육과정으로, 수강생들의 빅데이터 분야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 신청 기간은 6월 16일까지이며, K-MOOC 사이트(www.kmooc.kr)에서 해당 강좌명을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수강은 5월 6일부터 시작된다.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은 2018년 매치업 사업의 빅데이터 분야 직무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현재까지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7월에는 ‘빅데이터실무전문가 심화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심화과정은 실습, 프로젝트, 문제해결 중심의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생 선발 시 기초과정 이수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양형모 스포츠동아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