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지역 연계 학생동아리’ 참가자 모집

입력 2024-05-29 10: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4년 지역 연계 학생동아리’ 참가자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 부산 기장군

‘2024년 지역 연계 학생동아리’ 참가자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 부산 기장군

내달 12일까지… 관내 초·중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문화·예술·체육분야 다양한 동아리 활동 진행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문화·예술·체육 분야에 관심이 있는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기장군은 내달 12일까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지역 연계 학생동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2024년 지역연계 학생동아리’는 또래 친구들과 함께 문화·예술·체육 활동을 체험하면서 협동심과 체력, 예술적 감성과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장군 주최, ㈜드림잡스쿨부산 주관으로 오는 6월 15일~11월 30일 매주 토요일 총 25회로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치어리딩 ▲웹툰창작 ▲샌드아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잠재된 재능과 끼를 발굴하고 또래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능력도 배양하게 된다.

또한 학생들이 6개월간 배우고 익힌 성과물은 지역행사와 연계한 전시회나 발표회를 통해 학부모와 지역 주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중학생 120여명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내달 12일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평소 접하기 힘든 프로그램을 배우고 성과공유회를 통해 성장하는 기회를 얻고 싶은 관내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동아리는 정관 3개반과 기장 3개반으로 나눠 총 6개반으로 운영되며 반별 정원은 15~20명이다.
정관 3개반은 CGV 건물 2층 스테이션K·우아댄스아카데미에서 오전 10~12시 진행되며 기장 3개반은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오후 1~3시 진행된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소양 함양은 물론 소통과 공감 능력 또한 키우길 바란다”면서 “기장의 꿈나무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활동을 접하면서 전인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