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도전해! 오~바쓰! 캠페인’ 펼쳐

입력 2024-07-09 17:47:2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BASS 통해 자기주도학습 능력 제고
생활 속 스스로 공부하는 문화 조성
‘도전해! 오~바쓰!(5.5.5.실천) 캠페인’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도전해! 오~바쓰!(5.5.5.실천) 캠페인’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이 ‘도전해! 오~바쓰!(5.5.5.실천) 캠페인’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도전해! 오~바쓰!(5.5.5.실천) 캠페인’은 학생들이 부산학력향상지원시스템(BASS)을 통해 ▲일주일에 5일 접속 ▲하루에 5문제 풀기 ▲하루에 5분 강좌 듣기를 실천해 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스스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부산학력개발원은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부산학력향상지원시스템 활용 우수 학생·학급·학교에 간식과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형성과 학교 내 즐거운 학습 문화 확산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산 학력체인지(體仁知)가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학생들의 학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ASS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의 학습 이력을 토대로 학생의 학력 수준 진단과 분석, 맞춤형 학습이 가능한 학습 지원 플랫폼이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