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15회 안산 나라꽃 무궁화 축제’열린다

입력 2024-08-19 09:43:2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기도 안산시는 오는 24일 안산호수공원 무궁화동산에서 ‘제15회 안산 나라꽃 무궁화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제15회 안산 나라꽃 무궁화축제’는 나라꽃인 무궁화 바로 알리기를 실천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무궁화 체험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방문자들은 300여 품종이 넘는 무궁화동산을 관람할 수 있으며, ▲무궁화 그림 전시 ▲태권도 공연 ▲무궁화 패션쇼 ▲무궁화퀴즈 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아울러 무궁화동산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을 찍고,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으로 음식 시식을 비롯해 무궁화 만들기 체험, 무궁화 열차 탑승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부속 행사로 개최되는 ‘무궁화 그리기 대회’에서는 무궁화를 소재로 창의적·사실적으로 묘사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무궁화동산을 정성으로 일궈낸 봉사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열린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들이 주도해 조성된 무궁화동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마음껏 즐기고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무궁화동산에 대한 많은 관심과 방문을 통해 나라 사랑의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 최원만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최원만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