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병 대상 치킨캠프 진행

육군 장병들과 함께한 치킨캠프 모습.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육군 장병들과 함께한 치킨캠프 모습.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가 자사 치킨대학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실천하고 있다. 치킨대학은 경기 이천에 위치한 BBQ 산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이다. 

최근 육군 7군단 소속 전역 대상 장병 2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치킨캠프가 대표적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관심을 넓히고, 외식 산업 현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04년부터 20년간 진행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역사관 방문 등 치킨대학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자사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조리하는 현장 체험을 열었다.

경기 평택 소재 청담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업탐방형 일경험 캠프’도 이목을 끈다.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으로, 다양한 직업세계 경험 및 직무 탐색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의 진로 설정을 지원하는 국책 지원 사업이다.

이번 캠프를 통해 BBQ는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치킨조리 등 실습을 통해 직접적인 일자리 체험을 지원했다.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과 함께, 취업 및 창업 방법도 다뤘다.

회사 측은 “향후 청소년, 청년, 군장병 등 일자리 체험을 필요로 하는 곳과 협력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