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 “새롭게 도전, 여름이니까 청량+계절감 맞게 ‘애니멀’”

샤이니 온유(ONEW)가 ‘ANIMALS(애니멀)’을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이유를 밝혔다.

온유는 15일 3시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정규 2집 ‘PERCENT(퍼센트)’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ANIMALS(애니멀)’에 대해 “우리 안의 본능을 일깨워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세 곡 정도를 두고 타이틀곡을 고민했다. 선공개했던 ‘Confidence(컨피던스)’도 타이틀곡 후보였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여름이니까 청량하고 신 나는 사운드를 좋아하실 것 같아서 계절에 맞게 ‘ANIMALS(애니멀)’를 타이틀곡으로 준비해봤다”고 말했다.

지난 1월 발매된 미니 4집 ‘CONNECTION’ 이후 약 5개월 만에 신보로 돌아온 온유. 정규 2집 ‘PERCENT’는 비워지고, 채워지며 완성되어 가는 온유만의 기록. 결코 혼자서는 완전할 수 없지만, 불완전한 존재들 역시 그 자체로 아름답다는 믿음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온유는 곡 작업 전반에 직접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신보에는 총 11곡이 수록된 가운데 타이틀곡 ‘ANIMALS(애니멀)’은 본능의 해방의 순간을 포착한 트랙으로, 깨끗이 정제된 베이스 라인과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곡의 심장을 이루는 곡이다. 15일 오후 6시 발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