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8월 1일 컴백, 4개월만에 신곡 ‘ICONIC’ 발매 [공식]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4개월 만의 신보를 선보인다.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오늘(30일) 오후 1시 공식 SNS를 통해 싸이커스의 새 디지털 싱글 ‘아이코닉(ICONIC)’ 커버 이미지를 공개하고 음원 발매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커버 이미지는 푸른색 배경 위로 신곡명 ‘아이코닉’이 새겨진 이미지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앞서 지난 26일 어둠을 가득 채운 별과 싸이커스의 이름이 빛나는 전광판을 비춘 의문의 포스터가 공개된 바. 이번 커버 이미지를 통해 그 정체가 디지털 싱글로 드러나면서 더욱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싸이커스는 지난 4월 다섯 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스퍼(HOUSE OF TRICKY : SPUR)’를 발매하고 10인 완전체로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해당 앨범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월드 앨범’ 3위, ‘이머징 아티스트’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6위, ‘톱 앨범 세일즈’ 8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빛냈다.

이후 싸이커스는 2025 월드 투어 ‘로드 투 XY : 엔터 더 게이트(Road to XY : Enter the Gate)’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나며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확장했다.

싸이커스의 디지털 싱글 ‘아이코닉’은 오는 8월 1일 오후 1시 발매된다.

한편, 싸이커스는 오는 8월 8일(이하 현지시간)과 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BMO 스타디움(BMO Stadium)’, 16일 알링턴 ‘글로브 라이프 필드(Globe Life Field)’에서 열리는 소속사 직속 선배 에이티즈(ATEEZ)의 2025 월드 투어 ‘인 유어 판타지(IN YOUR FANTASY)’ 공연에 참석해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