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16일 운서역 광장…2025 하반기 일자리 박람회 개최

인천 중구, 2025 하반기 중구 일자리 박람회 개최 포스터. 사진제공|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 2025 하반기 중구 일자리 박람회 개최 포스터. 사진제공|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는 공항철도 운서역 1번 출구 앞 광장에서 ‘2025 하반기 중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오는 16일 진행되는데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돕고 기업들의 구인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인천시 중구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공항일자리센터와 함께 마련한 행사다.

이날 행사 현장에서는 20개 구인 기업의 채용 담당자들이 349명 채용을 목표로 구직자들과 현장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 운영 시간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가량이다.

특히 인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현장 면접에 참여한 실업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구직활동 인증 확인서를 발급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와 관련한 안내·홍보를 진행한다. 

이밖에 이력서 사진 촬영,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의 키링 만들기, 영종바리스타제빵학원의 커피 바리스타 시연 등 각종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 일자리 박람회로 구인 기업은 훌륭한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현장 면접을 통해 편리하고 빠르게 취업 목표를 달성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채용 시장에 적극적이고 발전된 모습으로 대응해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참여 희망자는 이력서 등을 지참해 행사 당일 직접 현장을 방문하면 되며 참여기업에 대한 사전 정보는 고용24 홈페이지 채용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박미정 기자 localcb@donga.com 



박미정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