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ㅣ쏘스뮤직

사진제공ㅣ쏘스뮤직


르세라핌이 신곡 ‘SPAGHETTI’로 파격 컴백을 예고했다.

르세라핌은 21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를 통해 싱글 1집 ‘SPAGHETTI’의 하이라이트 메들리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SPAGHETTI(feat. j-hope of BTS)’와 팬송 ‘Pearlies (My oyster is the world)’가 수록된다.

타이틀곡은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르세라핌을 ‘이빨 사이 낀 스파게티’에 빗대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하이라이트 영상 속 “이빨 사이 낀 SPAGHETTI / 빼고 싶니 bon appétit”, “머릿속 낀 SSERAFIM” 등의 가사가 공개돼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얼터너티브 펑크 팝 장르의 멜로디에 사쿠라와 허윤진이 작업에 참여했고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피처링을 맡았다.

사진제공ㅣ쏘스뮤직

사진제공ㅣ쏘스뮤직

또한 트랙리스트는 요리책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스파게티와 진주를 주제로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수록곡 ‘Pearlies (My oyster is the world)’는 허윤진의 월드투어 인천 공연 소감에서 영감을 받은 팬송으로 디스코 팝 기반의 밝고 리드미컬한 곡이다. 르세라핌은 팬덤 피어나(FEARNOT)를 향한 고마움을 이 곡에 담았다.

르세라핌의 싱글 1집 ‘SPAGHETTI’는 24일 오후 1시 발매되며, 같은 날 오후 10시 Mnet과 M2 유튜브 채널에서 컴백 프로그램 ‘스파게티, 지구를 감다’가 공개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