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have your Calvins on?’이라는 한마디에 전 세계가 흔들렸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글로벌 패션 브랜드 캘빈클라인(Calvin Klein)과 함께한 새 영상에서 치명적인 매력과 귀여움을 동시에 발산했다.

캘빈클라인은 최근 공식 SNS를 통해 ‘Do you have your Calvins 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정국의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정국은 데님 재킷과 팬츠를 매치한 클래식 셋업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여유로운 걸음, 여심을 녹이는 미소, 그리고 “Do you have your Calvins on?”이라는 대사 한 줄이 전 세계 팬심을 강타했다.


화려한 액세서리 하나 없이도 정국의 피지컬과 비주얼만으로 완성된 장면은 ‘패션은 결국 사람으로부터 나온다’는 명제를 증명했다. 공개 후 15시간 만에 캘빈클라인 인스타그램 조회수는 860만 회, 틱톡에서는 520만 회를 돌파했다. 20시간 안에 인스타그램 조회수 1000만 회를 넘겼고, 23일 오전 기준으로는 1180만 회에 육박했다.

SNS ‘X’(구 트위터)에서는 ‘#JUNGKOOKXCALVINKLEIN’ 해시태그가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5위에 올랐다. 팬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갓벽하다”, “저 세상 소화력이다”, “캘빈 정국 시대 도래”, “비주얼에 반하고 목소리에 또 반한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국의 ‘캘빈클라인 효과’는 수치로도 증명됐다. 지난달 뉴욕 패션위크 2026 S/S 캘빈클라인 쇼에 참석한 정국은 단 하루 동안 약 106억 원 규모의 미디어 가치를 창출했다. 해당 브랜드가 공개한 상위 5개 SNS 영상에서만 440만 건 이상의 참여를 기록했다.

특히 정국이 행사장에 도착하는 짧은 순간을 담은 인스타그램 게시물 하나가 11억 5000만 원 상당의 노출 가치를 기록했다. 뉴욕 패션위크에 참석한 150명의 셀럽 중에서도 정국은 55% 이상 언급률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2위의 두 배가 넘는 수치였다.

그야말로 ‘정국이 입으면 곧 트렌드’라는 말이 실감나는 순간이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