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아이덴티티(idntt)의 유닛 unevermet이 오는 11월 23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한터 음악 페스티벌’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하며 K팝 루키의 위상을 입증한다. 사진제공 | 모드하우스

보이그룹 아이덴티티(idntt)의 유닛 unevermet이 오는 11월 23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한터 음악 페스티벌’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하며 K팝 루키의 위상을 입증한다. 사진제공 | 모드하우스


아이덴티티(idntt) unevermet이 ‘한음페’에 뜬다.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아이덴티티(idntt) unevermet은 오는 11월 23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한터 음악 페스티벌’(Hanteo Music Festival, 이하 ‘한음페’) 오프닝 무대에 올라 축제의 시작을 책임질 예정이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한음페’는 ‘한국 음악의 터전’ 한터글로벌이 주최하는 공연이다. 특히 K팝 아이돌의 시초이자 상징적인 존재인 완전체 H.O.T.가 헤드라이너로 11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출연해 총 13곡 이상의 공연을 펼칠 예정으로 뜨거운 기대를 더하고 있다.

또한 H.O.T.는 물론 2AM, 틴탑, 마마무 솔라, 오마이걸, 프로미스나인, 트리플에스 등 K팝 역사와 세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단 점 역시 ‘한음페’를 놓치지 않아야 할 이유로 꼽힌다.

여기에 주목해야 할 ‘글로벌 슈퍼루키’로 비상 중인 아이덴티티(idntt)가 역사적인 ‘한음페’의 시작을 함께하는 루키 아이돌로 선정됐다는 점도 의미가 깊다는 평가다.

실제로 아이덴티티(idntt)는 24인조 완전체 데뷔까지 독특한 유닛이 빌드업하는 독특한 시도로 그 탄생부터 주목을 받은 보이그룹이다. 그 첫 유닛 최근 첫 앨범 ‘unevermet’으로 데뷔 활동을 진행한 가운데 약 33만 6000장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 빛나는 글로벌 루키의 탄생을 알렸다.

더욱이 아이덴티티(idntt) unevermet은 특히 트리플 타이틀곡 ‘You Never Met’과 ‘던져(Storm)’, 그리고 ‘BOYtude’로 ‘무대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획득했다.

아이덴티티(idntt) unevermet은 일본은 물론 타이베이에서도 쇼케이스를 열었으며,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아울러 unevermet의 배턴을 이어받는 다음 유닛인 yesweare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아이덴티티(idntt) unevermet이 함께하는 ‘한음페’는 오는 11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진행하며, 티켓은 NOL 티켓(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또한 효율적인 관람을 위해서 전국 각지에서 공연장까지 왕복하는 ‘꽃가마 셔틀버스’를 전문 운영하며 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숙박 패키지 역시 준비됐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