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이즈나가 네이버웹툰 ‘작전명 순정’의 OST에 참여하며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이즈나가 부른 ‘작전명 순정’의 OST ‘사이코’(Psycho)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기 웹툰과 글로벌 K팝 아티스트의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웹툰 ‘작전명 순정’은 ‘사람마다 평생 받을 사랑의 양이 정해져 있다’는 독특한 설정과 레트로 감성의 그림체, 개성 있는 캐릭터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다. 2021년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사진제공 | 모스트콘텐츠

사진제공 | 모스트콘텐츠

OST ‘Psycho’는 멜로 드럼앤베이스 장르 기반으로, 강렬한 드럼과 몽환적인 신스 패드가 어우러진 감각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프리 코러스에서는 저지클럽(Jersey Club) 리듬으로 전환되며, 사랑에 빠졌을 때의 혼란과 감정의 파도를 키치하게 풀어냈다.

특히, 이즈나의 청량하고 상큼한 음색이 곡에 생동감을 더하며 작품 속 인물들의 섬세한 감정선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이로써 OST는 웹툰의 서사와 어우러지며 몰입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번 곡에는 (여자)아이들, 아일릿, 트리플에스, 유주 등 다수의 K팝 아티스트 곡을 작업한 프로듀서 SSo, Ciara Muscat, 지유민이 참여했으며, SEORA, Liam K, Jennifer Eunsoo Kim이 작사로 힘을 더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