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RIIZE,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트랙 순서대로 즐기는 ‘과몰입 이모셔널 팝’을 준비했다.

라이즈가 데뷔 싱글 ‘겟 어 기타(Get A Guitar)’ 이후 피지컬로 선보이는 두 번째 싱글 ‘페임(Fame)’은 24일 발매되며, 라이즈 성장 과정의 이면에 초점을 둔 작품인 만큼, 트랙 리스트 역시 라이즈의 진솔한 감정을 따라가듯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감상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싱글의 트랙 리스트는 마음 깊은 곳에 싹튼 불안을 수용하는 태도의 ‘썸띵스 인 더 워터 (Something’s in the Water)’에서 출발해, ‘이모셔널 팝 아티스트’ 라이즈의 이상향이 담겨 있는 타이틀 곡 ‘페임(Fame)’을 지나, 절실한 사랑을 그려낸 ‘스티키 라이크(Sticky Like)’로 흐름이 이어진다.

그 중 수록곡 ‘썸띵스 인 더 워터’는 침전하듯 무게감 있는 베이스가 돋보이는 몽환적인 R&B 팝 곡으로, 가사에는 심연 속 마주한 불안조차 결국 자신의 일부임을 인정하고, 더 나은 자신을 위해 이를 받아들이는 모습을 암시하며, 차분하고 섬세한 보컬이 적막감을 극대화한다.

또한 ‘스티키 라이크’는 극적인 전개의 드럼, 기타, 피아노 연주가 매력을 배가시킨 감성적이면서도 파워풀한 팝 록 스타일의 댄스 곡이다.

한편, 라이즈는 24일 오후 6시 싱글 ‘페임’ 공개에 앞서, 5시부터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되고 유튜브·틱톡 라이즈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되는 쇼케이스로 팬들과 만난다.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