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 정미애 “설암 3기, 혀 절제” 잠적 이유 고백

입력 2023-01-26 20: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TV조선 예능 ‘미스트롯’ 출신 가수 정미애가 활동 중단 이유를 밝혔다.

30일 KBS1 '인간극장'에는 정미애가 출연, 2021년 12월 돌연 활동을 중단한 이유와 근황을 전한다.

정미애는 제작진에게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정도로 바빴던 스케줄에 체력은 바닥이었고, 면역력이 떨어져 늘 잔병을 달고 살던 나날이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특히 입 안의 염증은 몇 달씩 낫지 않았다고. 그는 "어느 날, 노래는커녕 말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라며 설암 3기였음을 고백했다. 막내 승우가 채 돌이 되지 않을 때 생긴 일이었고 정미애는 8시간에 걸친 수술을 받고 혀의 3분의 1을 절제했다.

그는 '다행히 말은 할 수 있었지만, 후유증이 따라왔다. 혀의 3분의 1이 사라지며, 얼굴은 불균형하게 비뚤어졌고, 조금만 피로해도 경직됐다. 음식을 삼키는 것이 힘겨웠고, 아나운서 뺨치던 발음이 꼬이고 흐트러졌다'라고 당시 상태를 말했다.

이어 '재발이 흔한 암이라 수술 후 6개월 동안은 매일같이 불안과 두려움 속에 살아야 했다'고 심경을 전했다.

가수로서의 자신감과 자존감은 바닥을 찍었던 그때, 곁을 지킨 건 가족 덕분에 조금씩 평범했던 예전으로 돌아왔고 입안이 꼬이고 경직되도록 노래 연습을 했다.

방송에선 정미애의 신곡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인간극장'은 30일부터 2월3일까지 오전 7시5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