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시각장애인연합회 진도군지회 차량기증

입력 2014-09-15 17: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가 12일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에 위치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진도군지회(지회장 김영호)에서 복지차량 기증식을 개최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진도군지회의 복지 사업을 돕기 위해 이날 기증식에서 장애인 이동차량용 승합차 1대를 기부했다. 행사에는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진도군지회 김영호 지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07년 설립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진도군지회는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직업 교육, 정책 개발 및 제도 개선 등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된 차량은 지회 내 장애인 이동편의시설인 진도군장애인심부름센터에 전달된다. 장애인들의 민원 업무 대행, 출퇴근, 장보기, 심부름, 외출, 병원 이용 등을 지원하며 다양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는 “기증 차량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