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단지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분양

입력 2018-01-25 09: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파트 360가구, 아파텔 54가구 전용 84㎡이하 중소형
기준금리 상승 분위기에 중도금 무이자 대출이 돌파구

1~2인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의 2016년 인구주택 총 조사에 따르면 1~2인 가구는 전체 가구의 54.1%를 기록했으며 2045년 전체 가구의 71.3%에 달할 전망이다.

이렇다 보니 전국적으로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 아파트가 인기다. 특히 전용면적 84㎡이하 아파트는 건축기술의 발달로 과거 30평대 아파트와 같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상대적으로 중대형 아파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실제로 전용 84㎡이하 중소형 아파트의 집값이 전국 평균 상승폭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2017년 아파트값 상승률을 살펴보면 전국 아파트값은 평균 5.28%가 올랐다. 1~2인가구가 선호하는 전용 60~85㎡이하 아파트는 5.63%가 올랐으며 전용 85㎡ 초과 중대형아파트는 5.14%에 그쳤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강력한 정책으로 인해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1~2인가구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라 중소형아파트 인기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건설사들도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중소형 아파트를 쏟아내고 있어 중도금 무이자와 같은 수요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단지를 주목해보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전가구가 전용 84㎡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단지가 분양 중에 있어 눈길을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삼정이 시공하는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김해시무계동 무계지구 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38층 4개 동, 전용면적 60~84㎡ 아파트 360가구와 전용면적 84㎡ 아파텔 54가구로 구성된 복합주거단지다.

이 단지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생활동선과 용도, 크기에 따라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각 공간마다 아이디어 수납장을 도입해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또한 친환경 마감재로 시공해 새집 증후군 걱정이 없으며 방음, 단열, 조망에 최적화된 로이복층유리도 일부 적용된다.

게다가 입주민들의 관리비 절감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도 도입된다.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를 시공해 사용하지 않는 전력소비를 차단할 수 있으며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도 적용해 난방비 감소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입주 후 통학용 셔틀버스 2대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 한다. 단지 앞 키즈스테이션에서 학교까지 자녀들의 안전통학을 위해 셔틀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2020년 완공예정인 마산~부산 부전역 복선전철 장유역을 근접거리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남해 제2고속도로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반경 2km권역내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관광유통단지)을 포함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의 복합상업 및 문화시설이 단지 가까이 있어 차량이동 10분권 내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장유재래시장과 소방서, 병원, 장유문화센터 등 공공시설 및 편의시설이 밀집된 구도심의 기존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들어서는 김해 무계지구는 무계동79-1번지 일원에 사업면적 약8만㎡로 조성중인 곳이다. 전체 약 8만㎡가 일반상업지역으로 장유권 전체의 대중교통 수요증가를 대비해 터미널예정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향후 도심 발전을 위한 배후 상업지역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게다가 무계동 무계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장유종합시외버스터미널(시외·고속·시내) 부지도 최근 민간인에게 매각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빠르면 올해 착공에 들어가 2019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김해 장유권의 마지막 개발지역인무계지구에 38층 고층 복합주거단지가 들어서 김해 이외 지역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무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확정되고 시외버스터미널 개발호재까지 갖춰 실수요자 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빠르게 잔여물량이 소진 중”이라고 말했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계약조건은 아파트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은 60% 무이자가 적용된다. 아파텔의 경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50% 무이자이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견본주택은 김해시 대청동 303-3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분양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