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비욘 보그 브랜드 홍보대사 위촉

입력 2018-03-20 14: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윤수 휠라 회장(왼쪽)과 비욘 보그가 홍보대사 위촉식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휠라코리아

휠라코리아가 19일(현지시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테니스 전설’ 비욘 보그(62)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휠라 유니폼을 입고 반향을 일으켰던 비욘 보그를 통해 테니스에 뿌리를 둔 브랜드 DNA 강화와 테니스를 대표 종목으로 육성하는 휠라의 활약을 세계 고객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비욘 보그는 휠라의 히스토리 및 테니스 관련 활동에 참여해 휠라의 브랜드 활동을 전방위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휠라와 비욘 보그의 인연은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비욘 보그는 휠라가 제작한 유니폼을 입고 1976~1980년 5회 연속 윔블던 대회 제패를 포함, 그랜드슬램 타이틀을 획득하는 등 전성기를 구가했다. 비욘 보그가 착용했던 휠라 유니폼은 기존 백색 위주의 유니폼에서 탈피해 휠라 고유의 화려한 색채를 반영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를 통해 당시 개념조차 생소했던 스포츠 마케팅의 효시를 일궜다는 게 휠라 측 설명이다.

윤윤수 휠라 회장은 “전설의 비욘 보그를 휠라의 가족으로 다시 맞아 기쁘다”며 “독특한 개성으로 무장, 두려움 없이 코트 위를 누볐던 테니스의 전설과의 조우로 테니스 명가로서의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했다.

스포츠동아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