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성공적인 주택관리사 취업 위해 선배 합격생이 전하는 이야기

입력 2020-09-24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23회 주택관리사 2차 시험이 지난 19일 치러졌다. 이후 11월 25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지만 일반적인 활용방법 중 하나는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의 관리소장 등으로 취업하는 것이다. 하지만 자격증 취득 후 혼자서 취업을 준비하는 것은 막막함이 앞설 수밖에 없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합격생들의 합격이 성공적인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그중 하나는 선배 합격생들의 취업 스토리를 공개하는 것이다.

관리소장으로 근무 중인 김대진 씨는 “29년간 한 회사에서 일한 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했지만 경력을 한 줄로 적는 대신 직급별, 부서별로 나누고 관리소장 업무와의 연관성을 접목시켜 이력서를 작성하니 오히려 큰 도움이 됐다.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에 적임자임을 적극적으로 어필한 덕분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에듀윌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첫걸음을 성공적으로 뗄 수 있었다”며 “이력서, 자소서 쓰는 법, 면접 과제를 쓰고 발표하는 방법 등 기본적인 모든 것을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배울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현했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는 실전 취업전략 설명회를 비롯해 실무교육, 현장실습, 취업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생의 취업 스토리는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