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스마트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 도입

입력 2020-10-06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키오스크 이용, 대면접촉 최소화&대기시간 단축
체크인아웃, 결제, 마일리지 조회 원스톱 서비스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키오스크로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을 도입한다.

고객이 호텔 직원과 대면하지 않고 직접 입퇴실 절차를 밟을 수 있는 언택트 서비스로 체크인과 체크아웃부터 결제, 마일리지 조회, 주차 등록 및 조회 등 호텔 이용 관련 사항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투숙객의 경우 프론트에 줄을 서는 대신 본관과 신관 1층 로비 및 신관 각 층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간편하게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해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 키오스크에서 체크인 메뉴를 선택한 후 예약번호 또는 QR코드를 입력하면 예약내역 조회, 객실 배정 및 차량번호 입력이 가능하며, 객실 키가 발급되면 바로 객실로 이동하면 된다.

체크인은 모바일을 통한 사전등록을 거친 고객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체크아웃 때는 키오스크에 객실 키를 투입하면 총 이용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결제 후 모바일 전자영수증이 발행되면 체크아웃이 완료된다. 미니바 사용 등 추가 결제금액이 없을 경우, 5초 이내 체크아웃을 완료할 수 있다.

이 외에 키오스크를 통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프로모션 및 이벤트 소식, 신청 가능한 객실 서비스 등 유용한 팁을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