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초대형 생활숙박시설, ‘대원칸타빌 정선’이 주목 받는 3가지 이유

입력 2021-11-10 14: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원도 최대규모 브랜드 숙박시설 대원칸타빌 정선, 가치투자자 몰려
강원도 최대규모 생활형숙박시설 대원칸타빌 정선이 본격적인 분양 공고와 함께 높은 관심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전문가들은 다양한 관광 단지 중에서도 특히 강원도 지역에 위치한 초대형 생활숙박시설이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크게 세 가지 이유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우선 ‘접근성’이다. 워라벨(일과 삶의 균형) 무드로 인해 주말과 휴가시즌 여행을 떠나는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서울과 멀지 않으면서도 기호에 따라 언제든 다양한 놀거리, 즐길거리를 선택할 수 있는 장소를 찾는 이가 많다.

강원도 정선 지역은 서울에서 2시간여 거리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봄에는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고, 여름에는 하이원 워터월드, 겨울에는 하이원 스키장, 골프 성수기인 가을에는 하이원CC가 있다. 강원랜드를 중심으로 버라이어티한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강원도가 단기간 1천만 관광객이 찾는 관광요지로 급성장한 이유다. 그 중심에 대원칸타빌 정선이 위치해 있다.

두 번째 ‘프리미엄’이다. 강원랜드가 있는 강원도 지역의 특수성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강원도는 다양한 이벤트와 국제규모 행사가 꾸준히 열리는 곳이다. 평창 올림픽을 시작으로 2024년에는 청소년동계올림픽이 열린다. 한국의 뚜렷한 4계절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지역적 특성 역시 대규모 행사가 열리는 확실한 이유가 된다.

4계절 관광객이 끊이지 않으며 필수적으로 관련 업종의 관계자 역시 장기 투숙이 필요하다. 대원칸타빌 정선은 강원도 최대규모 브랜드 생활숙박시설이라는 상징적 프리미엄이 확고하다.

세 번째 ‘미래가치’를 들 수 있다.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위축되었던 전 세계 관광산업 역시 기지개를 켜기 시작했다. 특히 한국은 K콘텐츠 열풍으로 해외 관광객의 관심도가 폭증하고 있다. 강원도는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Reconnect to Gangwon’(강원도에서 다시 만나는 여행)브랜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강원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인기 여행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것이다.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대규모 숙박시설이 필요하다. 대원칸타빌 정선이 완공되는 2023년은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이자 세계가 찾는 여행지로서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될 가능성이 높다.

대원칸타빌 정선의 홈쇼핑 특별방송을 기획한 태성에이치에스 측은 “팬데믹으로 인해 위축되었던 관광산업이 본격적인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며, “대원칸타빌 정선이 완공되는 2023년은 강원도가 세계적 관광지로 성장 가능성을 확실히 타진할 수 있는 시점이 되리라 본다. 미래 가치에 투자하는 수분양자들이 대원칸타빌 정선을 선택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대원칸타빌 정선은 2023년 10월 완공 예정으로 공식 홍보관은 서울 교대에 위치해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