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정표 미기재 선택관광, 쇼핑 등 발생시 100% 보상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일정표에 없는 선택관광, 쇼핑, 가이드 및 기사 경비 등의 비용을 100% 보상하는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하나팩 2.0’은 하나투어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지난해 선보인 여행이다. 단체 쇼핑센터 방문을 배제하고 선택관광은 모두 포함하거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가이드&기사 경비도 포함해 현지에서 불필요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여행상품의 전형적인 일정을 벗어나 자유여행객이 선호하는 핫플레이스, 로컬맛집, 도심호텔 숙박 등의 일정도 포함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7월17일까지 진행하는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에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하나팩 2.0 상품은 프리미엄, 스탠다드, 세이브 등으로 구분되는데, 이 중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상품 그리고 가이드가 동행하는 해외 골프 및 국내 프리미엄 상품 등에 개런티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여행 일정표에 없거나 일정표 정보와 다른 선택관광을 진행하고 일정표에 없는 단체쇼핑센터를 방문하거나 상품가에 포함된 가이드&기사 경비 외에 추가 지불하는 등 약속 불이행으로 발생한 비용을 하나투어 마일리지로 100% 보상한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선택관광이 불가능해 대체관광을 진행하거나 일반 쇼핑몰에서 개인적으로 쇼핑한 물품 그리고 고객 요청으로 진행된 선택관광과 쇼핑 등은 제외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