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모롤, 쿠로미, 마이멜로디 등 산리오 캐릭터 패키지
어린이 건강 고려 유기농 원료 사용, 무균충전설비 제조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산리오코리아의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한 어린이 차음료 브랜드 ‘꼬소꼬미’를 출시했다.어린이 건강 고려 유기농 원료 사용, 무균충전설비 제조
옥수수차와 보리차 두 가지로 시나모롤, 쿠로미, 마이멜로디 등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산리오 캐릭터를 패키지에 활용했다. 어린이의 작은 손으로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병의 허리 부분을 오목하게 제작해 나들이 등 야외 활동 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볶은옥수수추출액, 볶은보리추출액 등 국산 유기농 원료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용기 디자인부터 내용물 충전까지 한 공정으로 이뤄진 무균충전설비(Aseptic)를 사용했다.
광동제약 F&B 전용몰 광동상회 등 온라인 채널과 대형 할인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옥수수수염차, 헛개차 등 인기 차음료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생산한 제품”이라며 “일찍 찾아온 더위와 함께 평년보다 무더운 날씨가 예상되는 만큼, 차음료를 물대용으로 즐기는 아이와 부모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은 꼬소꼬미 출시를 기념해 4월30일부터 체험단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