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뮨, 프리미엄브랜드대상 반려동물 영양제 부문 대상

입력 2024-06-03 15: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반려동물식 최초 국립종자원 등록 성재모 동충하초 사용
‘간식보다 맛있는 면역 영양제’ 콘셉트 기능성 원료 제조
여섯발자국(대표 윤태영)의 반려동물 면역 영양제 브랜드 닥터뮨이 5월30일 주간동아, 한국금융경제신문 공동 주최, 동아일보, 여성동아 후원 ‘2024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반려동물 영양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닥터뮨은 반려동물식 최초로 성재모 동충하초를 사용한 면역 영양제 브랜드다. 성재모 동충하초는 국립종자보호원에 등록된 품종으로 동충하초 연구의 권위자 강원대 성재모 명예교수의 현미 배지를 이용해 제조한다.


닥터뮨의 대표 제품인 강아지 면역 영양제 ‘오리진’은 반려동물 면역강화 조성물 특허를 바탕으로 제조했다. 일반 동충하초보다 천연항생물질인 코디세핀 함량이 월등히 높은 현미 동충하초를 원료로 사용해 강아지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각종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다른 제품인 ‘키토바이오틱스’는 반려동물의 장 건강과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로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까지 포함된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이다. 10억 마리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으며,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 먹을 수 있다.


여섯발자국의 윤태영 대표는 “닥터뮨은 ‘간식보다 맛있는 면역 영양제’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반려동물 영양제를 개발해 왔다”며 “반려 동물들의 건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연구 개발 끝에 면역에 특화된 원료로 함량을 아끼지 않고 제조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섯발자국은 병원에 가지 않고도 가정에서 손쉽게 반려동물 건강체크를 할 수 있는 건강체크키트도 선보이고 있다. 향후 홈케어가 가능한 반려동물용 의료기기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