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삼성금융네트웍스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24-06-06 15: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설명] 이재근 KB국민은행장(왼쪽 여섯 번째)과 김대환 삼성카드 사장(왼쪽 다섯 번째). 사진제공 l KB국민은행

[사진설명] 이재근 KB국민은행장(왼쪽 여섯 번째)과 김대환 삼성카드 사장(왼쪽 다섯 번째). 사진제공 l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과 삼성금융네트웍스(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통합 금융 플랫폼인 모니모 내 뱅킹 거래와 금융 상품·서비스를 제공한다. 첫 협업 사례로 모니모 회원 전용 입출금통장을 준비한다. 모니모에서만 가입 가능하며, 삼성금융네트웍스와 모니모 이용 수준에 맞춰 더 많은 혜택을 받는 구조로 출시한다. 상품 출시에 앞서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또한 양측은 모니모 전용 금융 상품·서비스 공동 기획, 모니모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추진, 디지털 기술 교류, 데이터 분석·활용 등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발전시키기로 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자사의 상품 경쟁력과 채널망을 활용하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모니모의 성장을 견인하겠다”며 “이번 제휴가 성공적 혁신 사례로 남도록 지속적관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