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닥터다이어리와 당뇨병 및 비만관리 코칭 서비스 공급 계약

입력 2025-03-16 11:38:2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독과 닥터다이어리의 코칭 서비스 공급 계약식에 참석한 김미연 한독 사장(왼쪽)과 송제윤 닥터다이어리 대표   사진제공|한독

한독과 닥터다이어리의 코칭 서비스 공급 계약식에 참석한 김미연 한독 사장(왼쪽)과 송제윤 닥터다이어리 대표 사진제공|한독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와 당뇨병과 비만 관리를 위한 디지털 생활습관 중재 코칭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독은 4월부터 1차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코칭 서비스의 마케팅과 판매활동을 진행한다. 닥터다이어리는 코칭 서비스, 콘텐츠 제공 및 코칭 앱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디지털 생활습관 중재 코칭 서비스는 사용자가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당뇨병과 비만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코칭 서비스는 1차 의료기관에서 의사와 상담 후 구입할 수 있다. 간호사와 임상영양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코칭팀이 1대1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칭 콘텐츠는 당뇨병과 비만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가이드를 제시하며 심리적 동기를 계속해서 부여해 지속 가능한 생활 습관 변화를 유도한다.

한독은 2023년, 닥터다이어리와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지분 투자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