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연기의힘은‘오기’

입력 2009-06-04 0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톱스타 전지현은 이제 물 흐르듯 인생을 받아들이는 성숙함도 갖추게 됐다. 꽉 짜인 스케줄 안에서 움직이지만 이제 빈틈도 보이 려 하고 나이가 드는 것을 기대하는 성숙한 여인으로 변신했다. 박화용 기자 inphoto@donga.com

영화 ‘블러드’는 전지현의 첫 해외 진출작이다. ‘할리우드 영화냐, 아니냐’는 엉뚱한 시비가 없지 않았지만 이것과 상관없이 이 영화는 전지현이 몇 년 동안 꾸준히 준비하고 시도했던 해외 진출의 첫 성과이다.

전지현은 “해보니 좋더라”며 해외 활동에 대한 보람으로 밝게 웃었다. 하지만 그러기까지 아직은 해외에서 ‘엽기적인 그녀’로만 알려진 그녀는 ‘블러드’ 촬영장에서 “재, 누구야?”라며 자신을 바라보는 해외 스태프들의 시선을 느꼈다. 아니, 그들이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느꼈다. 오기는 그 때 생겨났고 “그래서 더, 무조건 열심히 했다”고 말한다.

뱀파이어에 맞서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블러드’ 속에서 전지현은 인간과 흡혈귀의 혼혈로 흡혈귀를 처단하는 여전사 역을 맡았다. 액션에 도전하기도 처음이었다.

몇 년 동안 공부하며 쌓아온 영어로서 소통하기도 생각 만큼 쉽지는 않았다. 힘겨운 과정이었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느낌이었다”는 그녀는 “노력해서 안 될 건 없더라. 배우로서 나아간 것이니 더욱 좋다”며 내심 흐뭇해했다.

윤여수 기자 tadad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