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OST도장악?‘친구’음원차트돌풍

입력 2009-06-30 11:43:0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

남성그룹 빅뱅의 첫 OST 참여곡 ‘친구’가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장악하며 빅뱅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최근 성공적인 일본 메이저 데뷔식을 치른 빅뱅은 MBC 주말기획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이하 ‘친구’) 주제곡 ‘친구’로 국내 팬을 만나고 있다.

빅뱅의 첫 OST 참여곡이자 탑과 태양의 첫 듀엣곡이기도 한 ‘친구’는 발표하자마자 멜론, 소리바다 등의 OST 음원차트에서 1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도시락, 싸이월드, 엠넷에서도 각각 2, 4위를 기록하고 있다.

OST차트뿐만 아니라 벅스, 소리바다, 도시락, 엠넷의 종합음원차트에서도 발표 3일 만에 각각 2위, 5위, 7위, 10위 등을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친구’는 28일 방송 분인 2회에서 한 번만 방송됐을 뿐인데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 회가 거듭할수록 더욱 높은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제가 ‘친구’는 빅뱅의 탑과 투애니원의 ‘파이어’를 만든 YG의 메인 프로듀서 테디가 함께 공동작곡 했으며, 탑이 작사한 곡으로서 젊은 날 친구와의 우정과 방황, 회한을 그린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탑과 태양이 함께 부른 곡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과 래퍼인 탑이 ‘롤리팝’에 이어 보컬 실력을 발휘한 점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빅뱅은 자신들의 음악 외에도 필라의 ‘스타일리시’, LG싸이언의 ‘롤리팝’, 하이트맥주 ‘소 프레시, 소 쿨’ 등 CM송 마저 대히트를 시키며 음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친구’를 통해 OST에 도전하면서 다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빅뱅은 6월 24일 발표한 일본 메이저 데뷔 싱글 ‘마이 헤븐’이 오리콘 일일차트 4위로 진입한 데 이어 28일자 오리콘 차트에서는 오히려 순위가 상승한 2위를 기록하며, 일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