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작가3총사‘가을전쟁’‘시청률제조기’임성한문영남김순옥

입력 2009-07-2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반기안방극장드라마로정면승부
‘그녀들의 대결.’

임성한 문영남 김순옥. 발표하는 작품마다 늘 뜨거운 인기와 함께 내용에 대한 찬반이 엇갈리는 ‘시청률 제조기’인 스타 작가 3인방이 하반기 안방극장에서 승부를 겨룬다.

‘천사의 유혹’으로 나서는 김순옥 작가에 맞서 임성한 문영남 두 선배들도 새로운 드라마로 안방극장에 나섰다.

‘인어아가씨’, ‘왕꽃선녀님’, ‘하늘이시여’ 등의 드라마를 통해 일부 시청자로부터 ‘막장 전문 작가’로 불리는 임성한 작가는 2년 만에 9월 5일부터 방송하는 MBC 새 주말드라마 ‘손짓’(연출 백호민)으로 돌아온다. 이 드라마에는 이른바 ‘임성한 사단’이라 불리는 한혜숙, 박근형, 이태곤과 함께 소이현이 출연해 임 작가의 이전 작품과는 달리 경쾌한 홈 드라마를 만들 예정이다.

그동안 임 작가의 작품들 중 일부가 파격적인 인물 설정으로 인기와 논란을 함께 일으킨 것과 달리 ‘손짓’은 건강한 가족 드라마를 표방한 것이 특징이다.

그런가 하면 SBS ‘조강지처클럽’으로 SBS 주말극 전성시대를 연 문영남 작가도 KBS 2TV ‘솔약국집 아들들’의 후속작인 ‘수상한 삼형제’(연출 진형욱)로 시청자를 찾아온다.

독특한 캐릭터를 지닌 세 형제의 삶과 사랑을 다룬 ‘수상한 삼형제’는 안내상, 오대규, 김해숙, 김희정 등 ‘조강지처클럽’에서 출연한 연기자들이 문 작가와 힘을 합쳐 다시 한번 주말드라마의 신화를 만들 예정이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