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신곡 ‘왜’ JYJ 겨냥한 것?…내용 어떻길래…

입력 2011-01-03 15:46:1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방신기’가 2년3개월 만에 새앨범을 발표했다.

5인조에서 유노윤호(25)-최강창민(23)의 2인조로 변신한 ‘동방신기’는 3일 새앨범의 타이틀곡 ‘왜(Keep Your Head Down)’를 공개했다.

새앨범의 티저영상에서 두 사람은 거친 남자로 변신, 화려한 퍼포먼스로 남성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하지만 타이틀곡 ‘왜’의 가사를 놓고 누리꾼들의 열띤 공방이 펼쳐지고 있다. 노래 가사가 팀을 떠난 ‘JYJ(시아준수, 미키유천, 영웅재중)’ 3인방을 겨냥한 기사라는 의견과 단순한 이별노래일 뿐이라는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는 것.

벌써부터 각 연예게시판에는 ‘JYJ’팬들과 ‘동방신기’팬들이 뜨거운 설전을 벌이고 있다. ‘동방신기’가 5인조로 활동할 당시 함께 모여 그들을 응원했던 팬들이 둘로 나눠져 다투고 있는 것이 이채롭다.

특히 문제가 되는 가사는 `가슴 속에서 너를 완벽하게 지우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나아가겠다`,`먼 훗날 네가 버린 것이 얼마나 진실했던 사랑인지 알게 될 것`이라는 부분. 앞 부분은 ‘동방신기’를, 뒷부분은 ‘JYJ’를 의미하고 있다는 것이 누리꾼들의 주장이다.

이에 대해 소속사측은 “단지 사랑과 이별을 다룬 노래일 뿐”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방신기는 4일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하고 `왜`의 스페셜 판은 1월 5일, 일반판은 1월 12일 출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