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진서, 로맨틱 코미디로 1년만에 안방극장 컴백

입력 2012-01-10 10:06:3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tvN

배우 윤진서가 tvN의 첫 수목드라마 ‘일년에 열두 남자’에 여주인공으로 발탁, 1년 만에 브라운관에 컴백한다.

영화 ‘바람 피기 좋은 날’ ‘두 사람이다’ ‘비밀애’ 등 스크린을 통해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 윤진서가 지난 2010년 선보인 드라마 ‘도망자 Plan.B’ 출연 이후 1년 만에 안방 시청자들을 찾는 것.

‘일년에 열두 남자’는 평범한 잡지사 여기자 ‘미루’가 열두 별자리 남자와의 연애 컬럼을 쓰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16부작 로맨틱 코미디물.

지난 2005년 독일에서 출간돼 인기를 얻은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드라마 ‘대물’ ‘스타일’ ‘워킹맘’ ‘피아노’를 탄생시킨 오종록 감독이 연출을 맡아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윤진서는 29살 주인공 ‘미루’ 역을 맡아, 지금까지와는 다른 발랄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며 이미지 변신에 나선다. 별자리가 운명을 결정짓는다고 믿으며 살아온 ‘미루’는 펑크난 연애 칼럼을 대필하는 상황에 처하고, 이 사건을 계기로 열두 별자리 남자들과의 실제 연애담을 칼럼으로 연재하게 된다.

윤진서는 순진하고 귀엽지만 가끔 ‘욱’하는 성질로 사건을 일으키는 ‘미루’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윤진서는 “재미있는 설정과 공감가는 스토리에 단번에 매료됐다”며 “열두명의 상대배역과 호흡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 조금은 부담되지만 그만큼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설렌다. 시청자들이 ‘미루’의 12가지 사랑 이야기에 공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tvN 수목드라마의 첫 포문을 여는 ‘일년에 열두남자’는 지난 1월 초 크랭크인에 들어갔으며 오는 2월 15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