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호스님 “명진·자승 스님 과거 룸살롱서 성매수” 폭로

입력 2012-05-15 16: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성호스님이 고발한 조계종 고위직 승려들의 억대 도박판 동영상 화면.

조계종 고위직 승려들의 억대 도박 사건을 고발한 성호스님이 “자승스님(조계종 총무원장)과 명진스님(전 봉은사 주지)이 성매수를 한 적이 있다”고 밝혀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성호스님은 15일 오전 검찰 조사를 받기에 앞서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명진스님하고 자승스님하고 과거 신밧드 강남 룸살롱, 소위 풀코스 룸살롱에 가서 성매수한 사실이 있다. 그래서 그걸 가지고 피켓에 써서 조계사 앞에서 석 달여를 넘게 1인 시위를 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성호스님은 “명진스님은 자기만큼은 한 적이 없다며 성매수를 좀 빼달라고 해서 빼드렸다. 그러나 자승스님은 한 마디도 없다”고 덧붙였다.

성호스님은 최근 불거진 도박 사태에 대해 “일반인들이 볼 때는 쇼킹한 내용이지만 항시 특히 종회원이라든가 계파별 모임 있으면 액수도 더 크다”며 “언론에 나오지 않았을 뿐 외국에 나가서 필리핀, 마카오, 라스베이거스 등지에서 승복을 갈아입고 도박을 한다. 몇백 억 잃은 스님도 있다”고 밝혔다.

성호스님은 자승스님의 ‘참회 108배’와 관련 “생쇼다. 무슨 낯짝 들고 참회한다고 그게 될 일인가. 한강에 빠져 죽어야 한다”며 강도 높게 비난했다.


▲동영상=‘승려 억대 도박’ 파문 몰카 영상 공개


한편 이날 오전 10시 고발인 자격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한 성호스님은 “추가 폭로할 내용이 많다. 뒷받침할 자료에 대해서는 총무원장 스님이 답변하는 것을 보고 나서 공개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박사건이 ‘몰카’를 이용한 기획 폭로라는 의혹에 대해서는 “껍데기만 남은 채 망해버린 조계종 집행부에 대해 엄중하게 금강철퇴를 내리기 위해서 그랬다. 핵심은 동영상이 아니라 도박행위다”라고 답했다.

앞서 성호스님은 지난 9일 서울중앙지검에 스님 8명이 전남 장성군 모 관광호텔에서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며 판돈 수억원의 도박판을 벌였다는 고발장을 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