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유나, '팜파탈'로 변신해 10개월만에 컴백

입력 2012-06-19 21:16:1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파라다이스’ ‘체리파이’ ‘바닐라봉봉’ 등 소녀 이미지였던 싱어송라이터 맹유나(23)가 숙녀로 변신했다. 노래와 외모 모두 팜파탈적 여인의 향기마저 느껴진다. 지난해 8월 ‘체리파이’이후 10개월 만에 섹시하고 성숙한 음악으로 180도 변신한 것이다.

맹유나의 컴백 신곡은 ‘묻지마’. 이전의 노래들이 소녀들의 꿈과 일상들을 상큼 발랄하게 그린 것이었다면 ‘묻지마’는 다분히 진한 여인의 향기가 느껴진다.

이별의 상처를 대하는 한 여인의 두 가지 마음을 흥겨운 셔플리듬과 얼터너티브록에 담았다. 탁월한 비트와 서정적인 감성이 접목돼 절로 어깨를 들썩이게 만들면서도 서글픈 감성이 느껴지는 노래다.

‘묻지마’는 소녀시대 휘성 앨범에도 참여했던 신예 작곡가 EJ쇼(EJSHOW)가 작사, 작곡하고, 프로듀싱까지 맡았다. 15일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첫 공개된 ‘묻지마’ 음원은 이미 MBC라디오 등 음악 전문 방송에서 소개되면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맹유나는 음악적인 변신과 함께 향후 외형면에서도 팜파탈 분위기가 느껴지는 메이크업 코디네이터로 라이브 무대에 오를 계획이다.

맹유나는 2008년 ‘가을동화’ ‘겨울연가’ ‘여름향기’와 함께 윤석호 감독의 한류드라마 4계중 하나인 ‘봄의 왈츠’ OST를 일본에서 발표하며 데뷔했다.

2009년에는 MBC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 주제곡 ‘파라다이스’를 불러 당시 싸이월드 이달의 신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직접 작사 작곡하고 통기타를 둘러메고 공연해 ‘한국의 수잔 베가’로 불리는 맹유나는 지난해 ‘바닐라봉봉’ ‘체리파이’라는 감성 모던록으로 관심을 모았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