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AIR] 흉가서 들린 오싹한 소리의 정체는?

입력 2012-07-2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등골을 오싹하게’ 이영돈 PD가 흉가에 숨겨진 미스터리를 파헤친다. 사진제공|채널A

■ 채널A 23일 밤11시 ‘이영돈 PD의 논리로 풀다’

사는 사람마다 좋지 않은 일을 당한다는 불길한 집 흉가. 종합편성채널 채널A ‘이영돈 PD의 논리로 풀다’는 납량특집으로 ‘흉가’ 2부작을 방송한다.

촬영장소로 알려진 경기도의 한 흉가는 흉가 동호회에서도 체험을 꺼릴 정도로 귀신이 자주 출몰한다는 곳이다. 약을 먹고 자살한 원혼이, 집에 들어와 사는 사람들에게 해를 입혔고 최근에는 총기 살인사건까지 있었다는 흉흉한 소문이 돌기도 했다. 제작진 역시 촬영 도중 카메라 포커스가 계속 잡히지 않고, 의문의 사진이 찍히는 등 계속되는 돌발 상황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제작진은 촬영을 위해 집안 곳곳에 카메라를 설치했다. 그 중 한 카메라에 정체불명의 남자 얼굴이 흐릿하게 찍혔다. 마치 카메라를 응시하는 듯한 모습의 사진. 정말 귀신일까. 또 촬영분이 이유 없이 삭제되는 등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상 현상이 반복됐다.

정말 귀신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제작진은 홀로 흉가에 남았다. 10분 후 흉가 안에서 도와 달라는 다급한 목소리가 들려왔다. 촬영팀의 도움을 받아 흉가 밖으로 나온 제작진은 귀신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했다. 누군가 자신의 어깨 위에 손을 올리며 말을 걸었고 두려움을 쫓기 위해 발을 구르자 똑같이 그 행동을 따라했다며 극도의 공포감을 조성했다.

며칠 후 촬영 테이프를 확인한 제작진은 실제로 이상한 소리를 포착했다. 테이프를 들고 찾아간 전문가에게서 충격적인 사실을 들을 수가 있었다. 흉가에 숨겨진 미스터리를 추적한 ‘이영돈 PD의 논리로 풀다’의 ‘흉가’ 1편은 23일 밤 11시 방송된다.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icky337

[채널A 영상] 이영돈PD, 논리로 풀다 다시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