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토요경주 풀어쓰기] 8경주 ①타임투파티, 인기마들 사이에서 우승 쇼타임

입력 2013-03-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6경주 1200m

국내산 5군 기복마들로 편성이다. 이번 경주에는 발 빠른 마필이 많다. ⑦메타세쿼이아 ②별똥공주 ⑥섀도우폭스 ⑨테리엇 ⑧백탑 등 5두는 근성은 부족하지만 앞선에 가담할 수 있는 마필들이다. 경주거리가 짧아 앞선에서 끌날 수도 있지만 선행 아니면 답이 없는 뒷심이 부족한 마필들이라 선행 경합은 불가피하다.

그런 관점에서 선입이 용이한 ③선시커가 경주거리를 줄였고 능력으로도 뒤질 게 없어 입상을 노려볼 만하다. 12주 공백기간이 문제이지만 근성이 좋은 ⑫대제의행운이 이변을 노릴 듯.


추천마권 6경주 ③선시커 - ⑦메타세쿼이아 ②별똥공주 ⑫대제의행운


○제8경주 1300m

국내산 5군 인기마들의 접전 구도다. 입상 가능권으로는 ②미사일삭스 ⑤노블리치 ⑧초희 ⑨그랜드키 ④슈퍼엘리트 등이 유력하다. 그중 인기가 집중될 ⑤노블리치와 ⑧초희가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을 것 같다. ②미사일삭스는 도전세력이다. 승부회피 없이 최선을 다한다면 거론된 세 마리 중에 답이 있겠으나 경마는 이름값보다는 승부 의지가 우선이라 변수는 있을 수 있다. ①타임투파티가 승군 전에 의지가 약했으나 인기마들의 빈 틈을 노릴 수 있는 조건을 만나 선전이 기대되고 경주거리를 줄인 ④슈퍼엘리트가 이변 노릴 듯.


추천마권 8경주 ①타임투파티 - ⑤노블리치 ⑧초희 ④슈퍼엘리트


○제9경주 1800m

국내산 4군 별정 V-B로 열린다. 출전마들 간의 능력 편차가 크지 않아 우열 가리기가 쉽지 않다. 입상가능권은 ②빅석세스 ⑩엉클브라운 ⑧엘리누나 ①마이드림 ⑪사르카 ⑫새청자 등 6두다. 큰 이변이 없다면 거론된 마필 중에서 답이 있겠으나 확실하게 우위를 보이는 마필이 없어 압축이 쉽지 않다.

②빅석세스가 직전 경주의 모습만 보일 수 있다면 입상이 가능하겠고 근성을 갖춘 ⑩엉클브라운도 눈여겨 봐야 한다. 상승세를 이을 ⑧엘리누나와 ⑪사르카가 도전 세력이겠고 레이스를 이끌 ⑫새청자가 이변 노릴 복병이다.


추천마권 9경주 ②빅석세스 - ⑩엉클브라운 ⑧엘리누나 ⑪사르카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