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제로 제습기’

‘불만제로 제습기’


불만제로 제습기 실험결과 충격적… ‘우리 알던 상식과 전혀 달라’

MBC ‘불만제로 UP’(이하 불만제로)의 제습기 편의 실험 결과가 이목을 끌고 있다.

17일 방송된 ‘불만제로’에서는 장마가 찾아오는 여름에 인기리에 판매되는 제습기의 성능과 그 효과를 비교하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이날 ‘불만제로’의 실험은 습도와 온도가 같은 환경에서 어느 제습기가 습기를 가장 많이 흡수하는 지, 빨래 건조가 가장 빠른 제습기는 어느 제품인지 등을 꼼꼼히 비교했다.

그 결과, 제습 효과는 4종의 제품 모두 우수했지만, 에어컨과 제습기의 제습 성능이 큰 차이가 없어 의외의 결과임을 확인케 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이 전력을 많이 사용하고 비효율적이라는 생각과는 달리, 빠른 제습에는 오히려 에어컨이 유리했고, 소비전력 대비 제습효과 역시 제습기와 비슷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이날 방송에서 실제 제습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제습기 소음 때문에 스트레스다”, “빨래 건조는 좋으나 더운 바람이 나와서 오히려 온도가 올라간다” 등의 제품 사용을 통한 불만사항 등을 제기했다.

방송 직후 누리꾼들은 “불만제로 제습기 편 방송 내용 믿어야 하나?”, “불만제로 제습기 편 때문에 고민된다”, “불만제로 제습기 편 보기는 했는데… 어떤거 사는게 좋은지 추천 부탁합니다”, “불만제로 제습기…제조사들 과장광고 시정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불만제로 제습기’ 방송캡처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