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인원, 이색 가요세미나 개최

입력 2013-11-25 18:24:3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강인원. 스포츠동아DB

싱어송라이터 강인원(54)이 스타 보컬트레이너 장효진(29·보컬시크릿 메소드 대표)과 연합, 25일 오후 6시 서울 삼성동 베어홀(240석 규모)에서 이색 ‘엔터테인먼트 멘토링 세미나’를 열었다.

오디션 열풍으로 인해 급증하고 있는 가수나 뮤지션 또는 음악 비즈니스맨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뮤지션과 음악비즈니스맨등 업계의 베테랑들이 총출동, 미니콘서트와 모의 오디션등 실전 토털 엔터 멘토링 행사를 펼쳤다.

이날 세미나는 주제발표와 토론 등 이론에 치우치기 보다는 공연과 오디션 등 실전 이벤트 과정에서 몸으로 체득하는 세미나라 더욱 관심을 모았다.

강인원, 장효진의 세대를 뛰어넘는 결합은 최근 강인원이 장효진의 트레이닝을 통해 기적적으로 목소리를 회복한 일이 계기가 됐다.

강인원은 ‘비오는날 수채화’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싱어송라이터이며, 실용음악과 대학교수, 음악 사업가를 거치며 얻은 생생한 체험을 전했다.

또 연예인은 아니지만, 그동안 휘성, 빅마마, 엠블랙, 브레이브걸스등 100명이 넘는 가수들을 훈련시키며 ‘보컬트레이너계의 아이돌’로 떠오른 장효진은 숨겨진 보컬 트레이닝의 비결을 공개했다.

이밖에 공연기획자, 유명 기획사 신인개발 매니저 등이 연예지망생들의 분야별 데뷔 방법, 기획사 선택 요령과 전속 계약시 주의사항, 가수나 배우가 아닌 교육자나 기획자로서의 방향을 제시했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