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여성성형으로 여름철 불쾌감 한방에 후∼

입력 2014-05-30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올해 찾아올 강렬한 무더위를 예고하듯 벌써부터 볕이 뜨겁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여성들은 고민이 많아진다. 다이어트나 화장은 어떻게 해야 하며, 옷은 어떻게 입어야 하고, 제모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여름철에는 여성들이 신경 써야 할 것이 너무나도 많다. 그런데 일부 여성들은 이러한 수많은 고민에 또 한 가지 고민이 더해지게 된다. 바로 소음순 늘어짐이다.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먼저 질에서 분비되는 분비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소음순에 끼인다거나 하여 냄새와 질염 등을 유발하기도 하며, 소음순 부위에 밀착되는 옷을 입었을 때 통증을 유발한다. 심한 경우 앉아있기만 해도 불편을 느낄 정도로 소음순의 늘어짐은 여러 문제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여름의 무더위까지 더해지면 불쾌감은 더욱 심해지며 얇아지는 옷차림으로 인해 냄새까지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 늘어진 소음순, 수술이 근본적인 해결책

한번 늘어진 소음순은 본래의 모양으로 되돌아갈 수가 없기 때문에 수술 이외에는 해결방법이 없다. 특히 최근에는 소음순은 물론 여성건강 및 콤플렉스 해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혼, 젊은 여성들도 소음순성형을 찾고 있는 추세다.

소음순성형이란 불필요하게 늘어져있는 소음순을 절개해주는 수술이다. 단순히 기능적인 측면만을 위해 소음순을 잘라내는 것이 아니라 외관상으로도 적절한 형태를 유지하고 수술 자국이 남지 않도록 섬세하게 해주어야 하는 수술이다.

메스를 이용한 수술방식은 소음순성형에 아주 알맞은 수술 방식이다. 의사가 직접 메스를 이용하여 소음순을 절개해주기 때문에 소음순 절단면의 두께 등에 대한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수술 후에는 흉터가 남지 않게끔 해준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메스방식 소음순성형을 찾기 힘든 이유는 수술하는 집도의의 실력에 따라 수술 결과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메스방식 소음순성형을 선택할 때에는 반드시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실제적인 수술 후기가 좋은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렇게 올바른 방식으로 수술을 하게 되면 소음순으로 인해 냄새가 심하게 난다거나 질염이 만성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수월하게 개선할 수 있다. 또 성관계 시 음핵으로의 자극을 더욱 원활하게 해주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다. 외관적으로도 상당히 정돈되어 여성 스스로 생각하는 자신의 성적인 매력이 높아질 수 있다.

여름철만 되면 항상 괴로운 여성들, 소음순 늘어짐으로 고민이 심한 여성들이라면 올바른 수술을 통해서 기능을 개선해주는 소음순성형을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 수술 이후 더욱 자신감 있고 산뜻한 생활이 가능할 것이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외래부교수 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