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량 예고편 전격 공개, 스펙타클한 명량해전 봤더니… ‘눈 돌아가~’

입력 2014-07-03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명량해전·명량 예고편’

명량 예고편 전격 공개, 스펙타클한 명량해전 봤더니… ‘눈 돌아가~’

역사가 기록한 가장 위대한 전쟁 ‘명량대첩’을 그린 영화 ‘명량’이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예고편을 최초로 공개했다.

3일 61분 전쟁 신의 압도적 위용과 거대한 전쟁의 한복판에서 목숨을 걸고 싸우는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모습이 담긴 ‘명량’의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명량’은 1597년 임진왜란 6년 단 12척의 배로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공격에 맞서 싸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전쟁 ‘명량대첩’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최민식과 747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최종병기 활’ 김한민 감독의 만남으로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임진왜란 6년 모든 출정 준비를 마치고 포구를 가득 메운 왜적선의 위용과 조선과의 전투에서 잇따른 승리를 거두며 사기충천한 왜군들 그리고 “조선은 내가 먹을 것”이라는 말로 압도적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용병 장수 구루지마(류승룡)의 모습이 펼쳐지며 서늘함을 선사한다.

이와 반대로 불가능한 전쟁에 대한 두려움에 휩싸인 조선 수군의 모습은 긴장감을 배가시킨다. 단 12척의 배로 330척의 왜군과 맞서야 하는 상황에서 모두가 패배를 직감하지만 “아직 신에게는 12척의 배가 남아있사옵니다”라는 말과 함께 결의를 다지는 이순신 장군(최민식)의 묵직한 카리스마는 폭발적 연기력이 더해져 가슴 깊숙한 곳에서부터 울컥 차오르는 감동과 전율을 전한다.

여기에 칼이 맞부딪치고 배와 배가 격돌하며 펼쳐지는 치열한 전투 신을 비롯 규모감 있는 스케일의 폭파 신까지 쉴 틈 없이 펼쳐지는 장대한 볼거리는 영화 ‘명량’에서 펼쳐질 스펙터클하고 역동적인 61분간의 전쟁씬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누리꾼들은 “명량해전 담은 명량 기대돼”, “명량해전 담은 명량 최민식 때문에 봐야할 듯”, “명량해전 담은 명량 기대작인 이유는 바로 최민식”, “명량해전 담은 명량 최민식 류승룡이라 환상이네”, “명량해전 담은 명량 기대된다”, “명량해전 담은 명량 일단 예매타임 왔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명량’은 전세계 역사에서 회자될 만큼 위대한 전쟁으로 손꼽히는 ‘명량대첩’을 소재로 한 최초의 작품으로, 전라도 광양에 초대형 해전 세트를 제작하고 실제 바다 위에서의 촬영을 감행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기존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전쟁의 볼거리와 액션을 스크린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오는 30일 개봉 예정.

사진|‘명량해전·명량 예고편’ 명량 예고편 영상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