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성 vs 윤민수, 자존심 건 보컬 배틀 … ‘싱어게임’ 23일 첫 방송

입력 2014-07-08 15: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휘성과 윤민수가 자존심을 건 노래 대결에 나선다.

23일 첫 방송되는 Mnet ‘싱어게임’에서 자신이 이끄는 소속사의 가수들과 함께 한 팀을 이뤄 맞대결을 펼치게 된 것.

‘싱어게임’은 국내 최고 레이블들의 최정상 보컬리스트들이 1대 1로 노래 대결을 펼치는 보컬 배틀 프로그램. 국내 최초로 음악과 베팅이 접목된 신개념 음악 예능으로, 한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레이블끼리의 자존심을 건 대결과 최대 1000만 원의 상금을 가져갈 수 있는 쫄깃한 베팅 승부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홍철 단독 MC.

특히 첫 회에서는 ‘안되나요’, ‘With me’ 등 수많은 히트곡을 가진 휘성과 ‘미워도 다시 한번’ 등 절절한 감성의 발라드 대가이자 ‘아빠 어디가’의 윤후 아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윤민수(바이브)가 각각 자신들이 소속돼 있는 ‘YMC’과 ‘와이후’의 뮤지션들을 이끌고 격돌한다. 휘성, 윤민수뿐만 아니라 ‘YCM’의 에밀리, ‘와이후’의 포맨 등 쟁쟁한 가수들의 명예를 건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감이 뜨겁다.

대결은 개인 또는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총 3라운드에 걸쳐 각 라운드마다 주어진 주제에 맞는 선곡으로 벌인다. 또 ‘베팅’ 요소를 접목, 긴장과 흥미를 극대화 시킬 계획이다. 각 레이블은 1천 만원 내에서 라운드마다 전략적으로 상금을 베팅할 수 있다. 각 라운드 마다 100인의 평가단으로부터 많은 득표를 얻은 쪽이 승리하며 베팅 금액도 획득한다. 합계 금액이 더 많은 팀이 최종 승리하며 획득한 베팅금 전액을 상금으로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가창력만으로 승부를 보는 노래 대결이 아닌, 특정한 상황에 있는 관객의 마음을 얻어야만 이길 수 있는 게임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별한 직후, 군입대를 앞두고 있을 때 등 특별한 상황에 있는 100인의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노래를 선보여야 한다. 관객의 마음을 읽고 승부를 예측한 베팅을 잘 해야만 이길 수 있다.

CJ E&M 이선영 담당 PD는 “기존 보컬 경연 프로그램들의 서바이벌 방식에서 벗어나 최고의 싱어들이 레이블 간의 명예를 건 배틀을 펼치는 색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매회 다양한 테마의 국내 정상급 보컬리스트들의 퍼포먼스, 각 팀의 전략적 엔트리와 베팅 경쟁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것”이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