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숙 주연 연극 ‘가을소나타’, 8월 22일 공연

입력 2014-07-14 12: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숙 주연 연극 ‘가을소나타’, 8월 22일 공연

연극 ‘가을소나타’가 8월 22일부터 9월 6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연극 ‘가을소나타’는 영화를 통해 인간의 내면세계를 탐구해온 스웨덴의 거장 잉마르 베르히만의 1978년 영화 ‘가을 소나타’를 연극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가을소나타’는 잉마르 베르히만의 후기 성향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성취욕이 남다른 유명 피아니스트 어머니 샬롯과 그녀의 보살핌을 받지 못했던 딸 에바가 7년만에 재회한 후 빚어진 갈등을 사실주의적 표현기법으로 그려내고 있는 공연이다.

한국 연극계의 살아있는 역사 임영웅의 연출 데뷔 6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이기에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사육신’, ‘고도를 기다리며’, ‘위기의 여자’, ‘엄마는 오십에 바다를 발견했다’ ‘챙!’ 등 60년간 꾸준히 작품활동을 한 임영웅 연출가를 위해 명성 신시컴퍼니 예술감독을 비롯해 박동우 무대 디자이너, 배우 손숙, 한명구, 서은경이 뭉쳤다.

손숙은 ‘가을소나타’로 전통적인 어머니가 아닌 또 다른 어머니 상을 그려낼 것이며 서은경은 어머니에게 짓눌려 마음의 상처를 받고, 감정의 장애를 겪는 내면 연기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한명구가 합류해 극의 깊이를 더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