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예대상’ 이경규 “미안한 생각 많이 든다”

입력 2014-12-31 13: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연예대상’ 이경규 “미안한 생각 많이 든다”

'SBS 연예대상'에서 개그맨 이경규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 D홀에서 열린 2014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이경규는 유재석, 강호동, 김병만과의 경쟁 끝에 대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특히 이경규는 그동안 SBS 예능대상에서 두 번의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나, 대상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그의 이름이 호명되자 많은 후배들은 무대로 올라와 선배 이경규의 수상을 축하했다.

수상 소감에서 이경규는 “생각지도 못했고 쟁쟁한 후배들과 경쟁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다. 이 상을 받고도 미안한 생각이 많이 든다. 파이팅 넘치는 강호동, 배려 넘치는 유재석, 정글에서 고생하는 김병만의 발목을 잡아 미안하다”라고 전했다.

이경규는 이어 “프로그램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복도 무시하지 못한다. (웃음) 예전에는 내가 잘해서 상을 받는다고 생각했지만 세월이 흘러 제작진의 능력으로 상을 받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 ‘힐링캠프’ PD들과 작가들의 노력이 크다. 그런데 내가 작가들의 이름을 모른다. 김 작가, 이 작가, 박 작가, 막내 작가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 (웃음)”라고 하며 끝까지 웃음을 선사했다.

아울러 “가장 존경하는 사랑하는 아버님이 세상을 떠나셨다. 조금 더 사셨으면 행복한 순간을 맞이하셨을 텐데… 아버지에게 큰 재능을 물려받아 내가 이런 큰 상을 받았다. 아버님께 이 상을 바친다. 또한 내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항상 초심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것이 정말 힘들다.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신인의 자세로 후배들과 경쟁하며 치열하게 살아보도록 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SBS 연예대상 이경규 대상, 축하해요" "SBS 연예대상 이경규 대상, 유재석 트리플 크라운 아쉽네" "SBS 연예대상 이경규 대상, 받을 만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